본문 바로가기
여행/국내

서울 은평구 사찰 진관사 절 구경^^

by 외계인w 2018. 10. 11.
반응형

지난 한글날~~

은평구에 있는 한옥마을 구경갔다가
좀 더 들어가면 진관사라는 절이 있길래 가 봄!ㅎ

서울에 은근 사찰들이 많아서 좋당 ㅎㅎ


북한산 밑에 위치해있다.
북한산 엄청크네~^^
등산하러 온 사람도 많고~ 절도 크다.


물도 흐르고
올라가는길 풍경도 너무 예뻤다.


보니까 템플스테이도 하는듯!


길쭉길쭉한 나무들 가득^^
저 언덕에 올라가보고 싶었지만 난 힘들어성..ㅋ


좀 늦은시간에 가서.. 산책 겸 가볍게 둘러보자~
해서 구석구석은 못가봤다.


이런저런 행사 계획들로 무대도 설치중이었다.
꽤 많은걸 하는걸 보니 규모가 큰듯?싶었다.


절 너무 좋당^^
신비로움ㅋ


뒤쪽엔 요런 장독대들이 쫘르륵~
관계자 외 출입금지라 들어가보진 않고
밖에서 보기만했다
아마 사찰음식하는 재료들?!이겠지?



사찰 초입에 요렇게 물 떠마실수 있는곳도 있다.
이름이 감로수인가 보다.
약수 아니고 지하암반수! 라고 써있었음ㅋ


여기도 초입에 있는곳인데
연지원이라고 전통차를 파는곳이다^^

밖에까지 풍기는 향이 짙어서 인상적이었다.
쌍화탕냄새 남ㅎㅎ 한약재?
아무튼.. 한옥마을과 절에 어울리는듯한 찻집^^

우리는 이미 카페를 들렀다 간 상태라
못가봐서 아쉽아쉽ㅎ

더 높이높이 안가보고 조금만 둘러보고 왔는데
공기도 좋고 산길도 예뻐서 좋았다^^

다음에 가면 구석구석 둘러봐야징!







반응형

댓글